가성카탈라제

가성카탈라제의 효과, 사용, 보관법

내맘대로11 2015. 12. 22. 09:48

가성카탈라제 공동구매 카페 : http://cafe.naver.com/somaso


가성카탈라제 이용 관련 요약(제조사 확인내용)

 

1. 1일 사용횟수 : 2회 (백반부위에 얇게 도포)

2. 바르신 후 최소 45분 이내에는 씻어내지 마시고 웬만하면 그냥 두세요

    (가성카탈라제 성분이 피부에 스며드는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입니다)

 

3. 보존기간 : 제조 후 2개월(통 하단에 Expiration Date가 표기되어 있음)

   2개월 후부터는 일부성분의 산화가 시작되므로 약효를 보장 못한다고 하는데

   하루만에 100% 산화되는 것은 아니니 어느 정도 오래 사용하셔도 크게 지장은 없을듯 합니다.

 

4. 보관방법 : 실온(30도 이하)에서 되도록 공기가 차단되도록 보관 (냉장보관은 보존기간과 무관)

   * 이중용기에 밀폐해서 보관해도 산화되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5. 임산부의 사용 : 실험한 적은 없으나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가성카탈라제가 모두 자연에서 추출된 성분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6. 사용에 따른 부작용은 개발이후 현재까지 보고된 사례가 없음.

 

7. 가성카탈라제는 스테로이드연고 및 프로토픽 등과 함께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가성카탈라제를 가장 먼저 바르시고 다른 연고를 약 1시간 쯤 후에 바르시면 좋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자료

 

가성카탈라제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백반증 발병원인 중 가장 중요한 이론 중 하나는 멜라닌색소의 감소이다. 케라틴 생성색소, 랑게르한스 세포, 메르켈 세포와 같은 다른 세포들도 연관되어 있다는 이론도 있다. 과산화수소 중재 산화 stress가 이러한 세포들에 영향을 주어 백반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우리의 신체가 산화 stress에 대항하는, 카탈라제라고 불리는 자연적 방어체를 가지고 있는 반면, 그 정도가 정상적인 역할을 하기에 부족할 수도 있다.

가성카탈라제는 피부의 과산화 수소 레벨을 내려주고, 카탈라제를 보충함으로써 방어효과를 개선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진 국소 크림이다. 카탈라제는 UV 광선의 활성화를 통해 과산화수소를 산소와 물로 분리할 수 있다.

가성카탈라제의 부작용은 없는가?

 

Dr. Karin Schallreuter와 연구팀에 따르면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다. 몇몇의 경우 땀 증가와 피부톤이 어두워지는 경우는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그 증세는 사라졌다.

가성카탈라제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Schallreuter박사는 연구결과에 따라 크림의 도포 횟수는 주치의의 별도 지시가 없는 한 하루에 2회로 권고하였다. 크림은 집에서도 사용가능한 UVB 광선이나 자연광과 함께 사용되어야 한다.

 

출처 : www.pseudocatalase.com